보보트레인 2023. 9. 20. 10:37

머신 러닝 실습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패키지가 필요합니다. 이를 일일히 설치하는 것보다는 필요한 패키지들을 모아놓은 파이썬 배포판 '아나콘다'를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 아나콘다는 Numpy, Pandas, Jupyter Notebook, IPython, scikit-learn, matplotlib, seaborn, nltk 등 이 책에서 사용할 대부분의 패키지를 전부 포함하고 있습니다.


1. 아나콘다 다운로드

홈페이지에서 windows 64bit에 맞는 아나콘다 다운로드를 실행해준다.

Free Download | Anaconda (다운로드 링크)

 


2. 구글의 코랩(Colab)

텐서플로우는 기본적으로 64비트 플랫폼만을 지원하므로 32비트 환경에서는 딥 러닝 실습 환경을 구축하기에는 많은 애로 사항이 있습니다. 또는 개인의 컴퓨터 사양이나 다른 이유로 아나콘다나 여러 패키지 설치가 어려운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.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만 된다면 바로 파이썬을 실습할 수 있는 구글의 코랩(Colab)이 있습니다. 구글의 Colab은 뒤에서 설명하게 될 '주피터 노트북'과 매우 유사한 실습 환경을 제공합니다.

구글의 Colab에 접속하는 방법은 위의 URL을 통해서 접속하거나, 구글(http://www.google.co.kr/)에서 Colab이라고 검색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.

 

런타임유형변경 ( GPU 로 변경 하여 속도 끌어올려둠  . for 딥러닝 )


3. 필요 프레임 워크와 라이브러리

텐서플로우 / 케라스 / 젠심 / 사이킷 런/ 주피터 노트 을 추가로 다운받아준다.

반응형